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1번이 아니라 2번?…SNS·교육현장의 이념갑질
`이념갑질`이라고 들어보셨습니까 겨울이 오고 세상이 얼어 붙으면 꽃이 얼어 죽는다. 광고는 20세기 가장 위대한 예술이고, 자본주의의 꽃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광고계 일을 하는 한 사람으로서, 오늘은 이 꽃에 대해 이야기 하려 한다. 여..
[보도] 보수도 진보도 아닌 중도? 꼼수정치 수사일 뿐이다
▲ 송복 연세대 명예교수`중도(中道)`란 무엇인가 중도(中道)란 「도리道理에 맞게 사고하고 행동하는 것」을 말한다. 中道의 中은 「가운데」의 의미와 함께 「적중(敵中)한다」는 의미도 동시에 갖는다. 道 역시 ..
[보도] 중국보다 더 反시장적이라는 한국
박학용 / 논설위원 한 전직 장관이 들려준 5년 전 백두산 관광 경험담은 시장경제 국가인 우리에게 많은 걸 생각하게 한다. 그는 입구에서 천지까지 올라가는 데 3차례나 요금을 받는 중국 상술에 혀를 찼단다. 입장료 100위안에 정상으로 향하는..
[보도] 올해 세금해방일 3월 20일…“세금내려 79일 일해”
아시아투데이 김은경 기자(세종) = 국민이 1년 동안 세금을 내기 위해 일하는 일수는 몇 일이나 될까. 올해 우리나라 국민이 세금으로부터 자유로워지는 세금해방일(Tax Freedom Day)은 3월 20일인 것으로 파악됐다.세금해방일은 순수하게 자신의..
[보도] "이봐, 해봤어?" 정주영의 기업가정신을 기리다
현대 창업자 고(故) 아산 정주영 회장의 생애를 통해 그의 인생철학을 되새기고 대한민국이 겪고 있는 고질적 경제 저성장의 활로를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린다.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21일 고 정주영 회장 서거 15주기를 맞아 ‘이봐 해..
[보도] 교과서 일제수탈?…`거짓과 진실` 그것이 알고 싶다
▲ 김승욱 중앙대 경제학부 교수‘일본에 대한 의도적 적대의식과 민족가치의 유린’에 대한 토론문 이 글에서 쇠말뚝와 신작로 등에 대한 보도를 통해 민족정기 말살이란 시각으로 일본을 비난하는 점이나 근대적 변화를 식민지배적 ..
[보도] 무상 외치는 진보교육감, 망국병 부르는 교육 표퓰리즘
교육쟁점들의 지나친 정치화 I. 서론 발제자는 현재 우리 교단에서 벌어지고 있는 교육포퓰리즘의 심각한 폐해를 현장을 책임지는 교사의 입장에서 매우 일목요연하게 지적해 주고 있다. 본인은 발제자의 시각과 의견 그리고 주장에 공감하며,..
[보도] 롤드컵·롤챔스…e스포츠, 돈만 갖고는 안된다
자본이 많은 중국의 e스포츠는 왜 세계와 격차가 벌어졌나? 1. 들어가며 자유주의와 시장경제를 논하는 자유경제원에 무슨 게임이냐는 생각 때문에 글을 쓸까 고민했다. 하지만 오래 전 영국에서 축구가 노동자들의 스포츠로 귀족들이 좋아하..
[보도] 지하철 통합공사 노동이사제 도입에 기대와 우려 교차
기업·노동자 상생 vs 경영참여 부작용 (서울=연합뉴스) 안승섭 최윤정 기자 = 서울 지하철 통합 공사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노동이사제가 도입되는 것을 두고 기업과 노동자 상생으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란 입장과 노조의 경영 참여가 부..
[보도] 지하철 공사 `노동이사제` 도입에 "경제활성화할 것"VS"부작용 있을 것"
서울 지하철 통합 공사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노동이사제가 도입되는 것을 두고 기업과 노동자 상생으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란 입장과 노조의 경영 참여가 부작용을 일으킬 것이라는 우려가 맞섭니다.20일 서울시는 내년 출범 목표인 서울..
[보도] MBC 김상철 감사는 누구?
김상철 전 안동MBC사장이 MBC 감사후보 최종 1인으로 지난 17일 방송문화진흥회(이사장 고영주. 이하 방문진) 이사회 투표를 통해 결정됐다. 감사 임명 여부는 오는 22일 주주총회에서 최종 결정된다. 김상철 후보는 공개된 프레젠테이션 이 후, ..
[보도] 노동자에 경영참여 길 튼 박원순
서울시가 내년 1월 출범하는 통합지하철공사에 노동이사제를 도입하는 것을 시작으로 산하 19개 기관으로 이를 확대할 계획이어서 논란이 예상된다. 20일 서울시 고위 관계자는 "서울메트로(1~4호선)와 서울도시철도공사(5~8호선)의 통합공사에 ..
[보도] 아산서거 15주기…"이봐, 해봤어?" 기업가정신 되새긴다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아산(峨山) 정주영 서거 15주기를 맞아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자의 기업가정신을 되새기는 자리가 마련된다. 자유경제원(원장 현진권)은 21일 오후2시 자유경제원 리버티 홀에서 `이봐 해봤어? 정주영의 기업가..
[보도] 지하철 노동이사제, 새로운 상생모델 확산 계기 돼야
서울 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와, 5~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가 내년 1월 통합 출범할 때 노동이사제를 도입하기로 잠정 합의했다.서울시는 2014년 12월 지하철 통합 계획을 발표할 때 이 계획을 밝힌 적이 있는데 양 공..
[보도] 자유경제원, `정주영 서거 15주기 토론회` 개최
자유경제원이 21일 오후 정주영 서거 15주기 기념토론회 `"이봐, 해봤어?" 정주영의 기업가정신을 기리다`를 개최했다.이날 토론회에는 신중섭 강원대 윤리교육과 교수가 `정주영의 자유주의적 인생철학`을 주제로 발제를 맡았다.이어 진행된 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