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E로고
정보
네트워크
교육
FreeTube
오디오클립
도서
CFE 소개
ENG Facebook YouTube search

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기간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법에 발목 잡힌 자유: 플랫폼 유연성의 종말인가?
CFE_해외칼럼_25-01.pdf`라이드셰어(승차공유, Ride-sharing)’ 산업은 고객들에게는 즉각적이고 편리한 이동 수단을, 운전자들에게는 유연한 근로 환경을 제공하면서 크게 성장해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매사추세츠주에서 통과된 한 법안이 이..
젊은 미국인들에 대한 정부의 부담
독립 연구소의 ≪정부 사랑(Love Gov)≫(https://www.independent.org/lovegov/) 비디오들은 정부 정책들이 미국의 젊은이들에게 주는 부당한 대우에 관한 재미있는 일별(一瞥)을 제공한다. 비디오들에서,..
새해가 당신을 위해 준비할 수 있을 것
우리가 눈을 돌리는 거의 어디에서나, 세계는, 비참한 경제 상황에 나라들이 직면해 있고, 통제되지 않는 이민, 인플레이션, 그리고 전쟁 위협을 사람들이 걱정하는, 위기와 갈등의 손아귀에 있다.그러나 그것은 당신이 비관주의자가 되어야 한다..
한국소비자원 상임이사에 곽은경 컨슈머워치 사무총장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한국소비자원은 신임 상임이사에 곽은경(43) 컨슈머워치 사무총장을 임명했다고 6일 밝혔다.곽은경 한국소비자원 상임이사(소비자원 제공)소비자원 상임이사의 임기는 2년(연임 가능)으로 임원추천위원회가 복수로..
범사련, 헌정질서 수호 및 국가위기 극복 위한 결연한 의지 다져
범시민사회단체연합 등이 주최한 `2025 시민사회 합동 신년회`가 7일 오전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이갑산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장선희 기자)범시민사회단체연합 등이 주최한 `2025 시민사회 합동 신년회`가 7일 오전 한국..
[칼럼] 도서정가제, 독서문화 저변 확대에 방해 요인으로 작용
도서정가제, 소비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부정적인 결과 초래전면 재검토로 한국 출판 산업의 지속 가능성과 독서문화 저변확대 추구해야도서정가제가 한국 사회에 긍정적 역할을 할 거라는 원래 기대와 다른 결과를 낳고 있다. 책값을 일정 수준에..
열망들과 정책들
정치적 수사는 열망들(aspirations)과 정책들(policies) 사이 차이점을 모호하게 하는 경향이 있다. 열망들은 사람들이 달성하고 싶은 목표들이지만, 정책들은 그것들을 달성할 수단들이다. 예를 들면, 오바마 행정부는 2025년까지 갤런당 54.5마..
로널드 레이건−세금을 70퍼센트에서 28퍼센트로 삭감한 사람
1970년대에, 미국은, 대부분이 경제에 대한 과도한 정부 개입과 복지 프로그램 확산의 결과인, 더욱더 증가하는 문제들에 시달렸고, 어떤 복지 프로그램들과 제도들의 부담도 없는 자유 시장 경제의 교과서 예로서 미국에 관한 대중적 유럽 이미..
[칼럼] 기업의 자율성과 청년 배제된 `65세 정년연장`, 소수에 혜택 돌아가
남성, 고학력자, 정규직, 공공 및 정부기관 종사자, 대기업, 노동조합이 조직된 곳만 혜택다수의 희생과 소수의 혜택을 위한 법,생산력 떨어지는 고령 근로자들이 남게 된다우리나라 기업 성장 방해하고, 국가 전체 성장에 악영향을 미칠 게 뻔해..
자유기업원, <자유의 길> 등 `2024 추천도서 50권’ 선정
재단법인 자유기업원(원장 최승노)이 `2025 추천도서 50권’을 선정해 31일 발표했다. 최승노 자유기업원장은 “2024년 한 해 동안 발간된 책 가운데 경제경영·정치사회·인문 등 부문별로 높은 가치를 인정받은 서적들을 추천도서로 선정했다..
가난으로부터의 진전
<요약> 인도차이나 전쟁 후, 베트남은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중 하나였지만, 극적인 자유 시장 개혁들은 이 구()사회주의 나라를 번영하게 하였다.How Nations Escape Poverty: Vietnam, Poland..
법학자, 경제학 교수도 반대··· "상법개정안 이사 충실의무 확대, 기존 법 체계 위협 우려"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사옥에서 `이사의 충실의무 확대 타당한가`를 주제로 상법 개정 진단 세미나에 참석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유선희 기자 국회에서 이사의 충실의무 대상 확대를 담은 상법 개정안이 논의되..
동해가스전 예산삭감‧국회증언 감정법 개정 등...민주당 입법폭주에 지지층 “친중 매국행위”‘격분’
국민의힘 지지층 사이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입법 폭주를 힐난하는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다.원전산업과 동해가스전산업 등 윤석열 정부의 미래먹거리 사업예산을 삭감한 것과 더불어, 민주당이 추진하고자 하는 국회증언감정법 개정과 간첩법 개정..
어떤 정부가 좋은 정부인가
정치 혼란이 이어지면서 정부 실패로 인한 경제적 부담이 크다. 정치가 국민의 삶을 걱정해야 하는데 오히려 국민이 정치를 걱정하고 있으니 주객이 전도되었다. 정치력의 회복이 필요한 시점이다.정치가 경제를 볼모로 잡아 권력투쟁을 하게 되..
주주이익 극대화만 우선?···"상법 개정, 이해관계자 균형이 핵심"
이사의 충실 의무 주주로 확대하는 방안서`주주 보호` `공평한 대우 의무`로 쟁점 이동김태진 고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의 비판전자는 이해관계 충돌···후자 M&A 걸림돌김태진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지난 26일 한국상장회사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