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E로고
정보
네트워크
교육
FreeTube
오디오클립
도서
CFE 소개
ENG Facebook YouTube search

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기간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재계, '국민부담' 핑계 삼아 보유세 강화 반대
8월말 발표 예정인 정부의 부동산 종합대책이 윤곽을 드러내고 있는 가운데 재계가 "보유세 강화만으로는 안된다"며 시장친화적 정책을 펼 것을 요청했다. 그러나 정부는 현재의 부동산 시장이 비정상적이라는 전제 아래 정책을 ..
[보도] 부동산 대책, 재계 목소리도 엇갈려
보유세 강화 실효성 놓고 찬반 팽팽 정부가 부동산 대책을 마련 중인 가운데 부동산 안정 방안을 놓고 재계의 목소리가 엇갈려 주목된다. 자유기업원은 지난 7일 ‘보유세 강화만으로 안된다’는 보고서를 내고 “보유세 강화를 통한..
[보도] <21세기 新고전 50권> 노예의 길-프리드리히 하이에크
20세기 전반은 전체주의가 득세한 시대였다. 러시아의 공산주의 혁명이 성공했고 이어 이탈리아와 독일에서 민족사회주의(national socialism) 정당들이 집권했다. 당시 대부분의 지식인은 전체주의의 성격에 대해 알지 못했고 그럴듯한 외..
[보도] "참여연대 反 기업정서 부채질"
자유기업원 "국민감정 자극…삼성때리기등 심각 국가경제에 악영향" 비판 자유기업원은 10일 "참여연대가 국민들의 감정을 자극해 반기업 정서를 부추기고 있다"며 "이 같은 기업 때리기는 삼성은 물론 한국 ..
[보도] ‘삼성때리기’삼성 속앓이…참여연대 검찰고발·민노당 1인시위 잇따라
삼성의 고민이 깊어가고 있다. 민주노동당과 참여연대 등이 본격적으로 ‘삼성 때리기’에 나서고 있지만 여론의 향배를 의식, 별다른 대응책을 마련하지 못한 채 속앓이를 하고 있다. 그동안 삼성을 비롯한 재계의 입장을 대변해온 ..
[보도] 자유기업원 “참여연대가 反기업정서 부추겨”
자유기업원은 참여연대가 반기업정서를 부추긴다고 비판했다. 경제관련 민간연구기관인 자유기업원은 10일 “참여연대가 논리적 근거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채 국민들의 감정을 자극해 반기업 정서를 부추기고 있다”며 “이같은 기업 때..
[보도] 자유기업원 "참여연대가 반기업정서 부채질"
자유기업원이 최근 참여연대의 기업 비판에 대해 "지나친 '기업 때리기'로 반 기업 정서를 부추기고 있다"며 우려를 제기했다. 자유기업원은 10일 보도자료를 내고 "참여연대가 '삼성공화국'이란 용어를 써가 며 잘못된 기업관에 근거해 국..
[보도] 전자신문 ON & OFF
“정치권에서 감세정책을 펴자는 이야기가 있으나 경제적 효과가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변양균 기획예산처 장관, 출입기자들과 가진 정례간담회에서 우리나라에선 부가세나 소득세를 낮춰도 물가인하, 소비증대와 같은 경제적 ..
[보도] 재계 ‘우울한 여름’
재계가 패닉 상태로 치닫고 있다. 밖으로는 고유가와 환율 하락 탓에 채산성이 크게 떨어지고 있다. 상반기 순이익 부문에서 반토막 난 기업들이 수두룩하다. 지난 10일 중동산 두바이유는 사상 최고치인 56달러를 넘어섰다. 안으로는 반(..
[보도] 여론몰이식 기업매도 이래도 되나
정치권과 시민단체 등의 기업때리기가 지나쳐 자칫 경제에 악영향을 미치지않을까 걱정된다.더욱이 경제가 좀처럼 회복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정치권이나 시민단체들이 인기영합주의에 편승한 여론몰이식으로 반기업 정서를 ..
[보도] 참여연대 반기업정서 부채질
자유기업원은 참여연대가 반기업 정서를 부추겨 한국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자유기업원(원장 김정호)은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참여연대가 삼성공화국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며 국민들의 감정을 자극, 반기업 정서..
[방송] 주택소유 제한 논란
진행자 : 주택의 소유집중을 해결하고 부동산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서 1가구 1주택 제도를 도입하자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김정호 : 1가구 다주택이 대부분 임대주택이라는 것을 많은 분들이 잊고 계시는 것..
[보도] 부동산대책, "일회성 정책 안되도록" 민관 공감
정부의 8월 부동산종합대책이 세부적인 정리단계에 접어든 가운데 건설교통부가 지자체, 시민사회, 학계, 산업계 등 민간 전문가 그룹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건교부는 19일 오후 4시부터 ‘부동산종합대책 관련 전문가 간담..
[보도] 종부세 상한 폐지 가닥'2주택 양도세' 높아져
이달말 발표되는 정부의 부동산종합대책은 보유세 상한폐지, 세대별 합산과세 등 양도세와 보유세같은 세금을 대폭 강화해 투기수요를 억제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아가고 있다. 하지만 '1가구1주택 비과세' 정책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
[보도] 판교 등 공영개발 논란 (上)
정부와 열린우리당이 판교신도시 중·대형 아파트를 포함해 주요 공공택지에 적용키로 한 공영개발 방식의 실효성을 놓고 논란이 뜨겁다. 정부가 추진 중인 공영개발은 대한주택공사나 지자체 등 공공기관이 아파트 분양 주체(사업 시행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