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th
정보
칼럼
경제법안리뷰
칼럼기고
리포트
해외칼럼
자유발언대
지텔만(Zitelmann) 칼럼
홀콤(Holcombe) 칼럼
언론 속 CFE
이슈와 자유
김정호의 경제읽기
팩트&파일
정책제안
카드뉴스
기업가연구
국제이슈해설
네트워크
세미나
행사
미래노동개혁포럼
아고라이코노미카
시장경제콜로키움
독서모임 리더스포럼
집현
자유농업경제포럼
시장경제학회
법경제연구회
자유주의연구회
회사법연구회
자유인문학회
아인랜드 독서모임
시장경제연구회
자유주의 입문 독서토론모임
자유헌정론 독서모임
법률동아리 LEAD
청람
경제지식네트워크
교육
시장경제칼럼
독서대회
영상공모전
변혁리더스포럼
교사포럼
인턴십
FreeTube
세미나
강좌
국부론 완전정복
안재욱 랜선경제
지식튜브
└ 경제로그
└ 인물그루
└ 도서
└ 시 낭송
자유주의자
추천TV
Rainer Zitelmann
오디오클립
스토리 시장경제 BEST 톺아보기
세계사에서 경제를 배우다
7천만의 시장경제
왜 결정은 국가가 하는데 가난은 나의 몫인가
부자되기
스토리시장경제
신간
추천도서
이슈
인터뷰
도서
판매도서
자유주의
NGO
이야기
회사법
자유와 개혁
기업단편소설
인터뷰
만화
추천도서
CFE 소개
설립취지
인사말
조직도
비전
CI소개
오시는길
공지사항
논평
보도자료
후원안내
Memorial Hall
후원
ENG
찾기
사이트맵
검색
태그
검색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전체
정보
네트워크
FreeTube
공지사항
발간도서
추천도서
검색항목
제목
내용
글쓴이
검색기간
2024년~현재
2023년
2022년
2021년
2020년
2019년
2018년
2017년
2016년
2015년~과거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보수단체들 하나로 뭉친다…‘자유민주비상국민회의’ 결성
보수단체 대표들이 ‘자유민주비상국민회의’라는 단체를 결성하기로 하고 20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발기인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들은 “지금은 노무현(盧武鉉) 정권의 실정으로 인한 비상시국”이라며 “노 정권을..
[보도] 재계 제 목소리 내나
강신호(姜信浩) 회장 2기 체제에 접어들면서 목소리를 낮췄던 전경련이 최근 들어 정부 정책을 비판하는 보고서를 잇달아 내고 있다. 전경련 회장·부회장이 전면에 나섰던 전임 집행부와는 달리, 요즘은 연구 보고서를 통해 정부 정책..
[보도] "고급 신도시 2~3개 더 공급을" "재건축 소형의무제 완화해야"
“10평 4채보단 40평 1채 필요” “분양권 전매금지 완화해야” “금리인상 효과 있지만 부작용” 방향타를 상실한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비난하는 국민들의 목소리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 친(親)정부 성향의 시민단체들조차 정..
[방송] 시민단체-대우 피해자, '엄정수사' 촉구
<8뉴스><앵커> '절대로 봐주면 안된다' 시민단체와 대우사태 피해자들의 반응입니다. 하지만 김 전회장의 공을 인정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만만치 않습니다. 보도에 송인호 기자입니다. <기자> 대우 피해자 대책위원..
[보도] 김우중 귀국' 네티즌ㆍ시민단체 의견 갈려
5년 8개월 간 해외도피 생활을 접고 14일 오전 귀국한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에 대해 네티즌과 시민단체들은 엄정한 처벌을 촉구했지만 일각에서는 김 전 회장의 `공'을 재평가해야 한다는 목소리를 냈다. 포털 사이트 `네이버' 게시판..
[보도] 김우중씨 시민단체·네티즌 반응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이 5년8개월간의 해외도피 생활 끝에 14일 귀국하자 시민단체와 네티즌들은 엄정한 처벌을 촉구했지만 일각에서는 김 전 회장의 업적을 평가하고 재기할 기회를 줘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는 등 의견이 엇갈렸다. ..
[보도] 기업임원·국회의원·공무원 “너무 많다”/전경련 ‘거품 제거’주장
‘의원 과잉’ 세부담 가중/공무원 절반 줄여도 돼/임원 1명당 연수억 필요매출액이 무려 1백24조1천여억원에 달하는 미국 자동차회사 GM은 종업원 69만여명에 임원은 20명에 불과하다. 그러나 매출액 4조7천3백여억원인 기아자동차..
[보도] 자유기업센터 출범/시장경제 계몽사업 맡아
자유시장경제의 이념을 각계에 홍보·계몽하는 역할을 맡게 될 자유기업센터가 10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현판식을 갖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 재단법인으로 설립된 자유기업센터는 국내외 석학들의 주요 저서를 출판하는 「..
[보도] “국회의원·기업임원 선진국비 너무많다”
우리나라의 국회의원·기업체 임원·노조전임자 등 조직을 관리하는 인력의 비율이 미국·일본 등 선진국에 비해 너무 높아 조직의 거품제거가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전국경제인연합회 산하 자유기업센터는 21일 「한국사회의 거품,경제..
[보도] 턱없이 많은 기업임원·공무원·의원…“거품빼야 경제산다”
자유기업센터 보고서우리나라의 기업임원, 국회의원,공무원 수가 선진국에 비해 턱없이 많아 경제 재도약을 위해선 ‘거품’ 제거가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부설 자유기업센터는 28일 ‘한국사회의 거품..
[보도] 전경련 부설 자유기업센터 보고서
“사회곳곳 「거품」 만연 기업임원 너무 많다”/종업원수기준 비율 선진국의 115배까지/국회의원·노조전임 3∼7배 넘기도우리나라의 국회의원, 기업임원, 노조전임자가 선진국에 비해 턱없이 많아 버블제거와 구조조정에서 걸림돌이..
[보도] 「자유기업센터」 10일 공식출범/전경련회관서 현판식
“자유시장경제 이념 홍보”자유시장경제의 이념을 국민과 학생, 지식인들에게 홍보, 계몽하는 역할을 맡게 될 자유기업센터가 10일 서울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 회관에서 현판식을 갖고 본격 출범한다. 재단법인으로 설립된 자..
[보도] 자유기업센터 10일 공식출범 /시장경제 이념 홍보
자유시장경제의 이념을 홍보·계몽할 자유기업센터가 10일 서울 여의도 전국경제인연합회 회관에서 현판식을 갖고 출범한다.재단법인으로 설립될 자유기업센터는 고도성장과정에서 일부 대중과 학생·지식인 사이에 형성된 반자본주의..
[보도] 자유기업센터 출범 /초대소장 공병호씨
자유시장경제체제 이념을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될 자유기업센터가 오는 10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현판식을 갖고 본격 출범한다.전국경제인연합회는 7일 앞으로 효율성보다 형평성을 중시하는 사회정책이 광범위한 지지를 받으..
[보도] 자유기업센터 10일 오전 출범
자유시장경제의 이념을 국민과 학생, 지식인들에게 홍보, 계몽하는 역할을 맡게될 자유기업센터가 崔鍾賢 회장 등 회장단이 참석한 가운데 10일 오전 여의도 회관에서 현판식을 갖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 재단법인으로 설립된 자유..
처음
이전
225
226
227
228
229
230
231
232
다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