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E로고
정보
네트워크
교육
FreeTube
오디오클립
도서
CFE 소개
ENG Facebook YouTube search

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기간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보도] "일본은 더이상 한국의 모델아니다"
로버트 파우저 일본 쿠마모토가쿠엔대 경제학부 교수는 13 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전경련부설 자유기업센터 주최 토론회 에서 "일본은 더 이상 한국의 바람직한 모델이 아니다"고 밝혔다. 자유민주주의 원리에 기반을 둔 ..
[보도] "경제 일정수준 넘게 성장하면 환경 좋아진다"..자유기업센터
경제가 일정수준을 넘게 성장하면 환경은 오히려 좋아진다 는 연구결과가 제시됐다. 소득이 늘어나면 삶의 질이 강조돼 환경개선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 아지기 때문이다. 자유기업센터(소장 공병호)는 13일 `한국의 환경종합 지수'라는 ..
[보도] "연기금 증시투입 말라"
주가상승 어렵고 경제 관치화 우려전경련이 출자한 자유기업원이 정부가 운용하는 연기금의 주식투자를 반대하고 나섰다. 자유기업원은 12일 연기금 주식투자 확대로는 증시를 부양할 수 없고 중장기적으로 주식시장과 경제에 미치는 영..
[보도] 삼성 소유구조 지각변동 부르나
금융사 ‘계열사 주식 5% 이상 보유분’ 강제매각 추진 박영선 의원등 25명, 금융산업구조개선법 개정안 제출 재벌그룹 금융사가 금융감독위원회의 승인없이 소유하고 있는 계열사 지분을 강제로 처분하도록 하는 법안이 추진된다. ..
[보도] 6월 국회 개막.. 경제법안 처리될까
한나라당의 보이콧으로 파행조짐을 보이던 6월 임시국회가 2일부터 정상 가동된다. 이번 임시국회에서 처리해야 할 법안으로는 국민연금법과 비정규직보호입법, 소비자보호법, 금융산업구조개선에 관한 법률 등이 있다. 여야간 입장차가 ..
[보도] <비틀거리는 7대 사회보험>기업 사회보험료 부담 급증
올해 국민연금과 의료.고용.산재보험 등 사회보험제도가 바뀌고 보험료가 인상됨에 따라 기업들이 부담해야 할 보험료 총액이 8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추산됐다. 이는 지난해보다 2조원 이상 늘어나는 것이다. 18일 전경련 부설 자유기..
[보도] 자유기업센터, 국내 지식인들 反기업적 사고 비난
"상당수 국내 지식인들은 제대로 공부도 안 하면서 피상적인 주장만을 일삼는데다 대기업에는 무조건 적대적이고 시장경제 수용에도 인색하다." 전국경제인연합회 부설 자유기업센터(소장 공병호)가 학자.정치인.고위 공무원.언..
[보도] "한국 지하경제 116조… GDP의 26%"
국내 지하경제 규모가 1998년 기준, 약 1백16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분석됐다. 전경련에서 독립한 자유기업원의 유승동 연구원은 12일 '우리나라 지하경제의 규모' 라는 보고서에서 지하경제 규모는 국내총생산(GDP)의 26.1%인 1백15조9천..
[보도] "현정부 개혁은 자본주의 저해" 자유기업원 e-메일 파문
주요 대기업이 회원인 자유기업원(옛 전국경제인연합회 산하 자유기업센터)(http://www.cfe.org)이 정부 개혁을 강도높게 비판했다. 민병균 자유기업원 원장은 최근 2만5천여 기업 회원사.후원인에게 '시장경제와 그 적들' 이라는 제목의 e..
[보도] 소액주주 운동, 법정서 맞붙어
자유기업원(http://www.cfe.org)이 26일 참여연대(http://www.peoplepower21.org)를 상대로 명예훼손에 의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함으로써 지난 3월 시작된 양측의 공방이 법정에서 판가름나게 됐다. 참여연대는 지난달 11일 자유기업원을..
[방송] 기업의 사회적 책임 논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프로그램 : 라디오정보센터 박에스더입니다 방송시간 : 2005년 6월 3일 12:20~14:00 사 회 자 : 박에스더 기자 출 연 자 : 홍성태 상지대 사회학과 교수 / 참여연대 정책위원장 최승노 자유기업원 대외협력실장 (20분 토론) ■ : 주..
[보도] "학생 위한 교육은 경쟁 원리에서 출발해야"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교육을 위해서는 전교조의 공동체주의적 교육 이념이 아닌 시장원칙을 통한 경쟁 원리 도입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자유기업원은 7일 '전교조의 이념과 운동 비판'이라는 보고서를 내고 "전교조가 표방..
[보도] "고교평준화·3不정책 반대" `자유주의 교육聯` 출범
정부의 교육정책에 반기를 들고 교육의 국가 독점시스템 반대와 중도 자유주의적 교육개혁을 주도할 시민운동단체가 출범한다. 인천대 조전혁(경제학)교수 등 각계 인사 40여명은 6일 오후 4시 서울 중구 정동 세실레스토랑에서 ‘자유주..
[보도] "평준화·3불정책 반대" 자유주의 교육연합 생긴다
고교 평준화와 3불 정책(본고사.기여입학제.고교등급제 금지)으로 대표되는 현행 교육정책과 전교조의 입장에 반대하는 뉴라이트 운동 계열의 교육운동 단체가 출범한다. 조전혁 '자유주의교육연합'(이하 교육연합) 추진위원장(인천대 교..
[보도] 교육계에도 ‘뉴라이트’ 뜬다
고교평준화와 ‘3불(不)정책’ 철폐, 학교선택권 보장을 내건 뉴라이트 교육운동단체가 이르면 6월 말 발족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서강대 신지호(申志鎬·공공정책대학원) 겸임교수 등 각계 인사 40여 명은 6일 오후 4시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