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중입니다.

검색중입니다.

상세검색

검색 분야
검색항목
검색어
상세검색

정보

인플레이션의 정치
2월의 소비자 물가 지수(Consumer Price Index; CPI)는 지난달에 가격들이 0.62%만큼 오른 것을 보여주었다. 만약 그런 증가율이 올해 나머지 동안에 떨어지지 않는다면, 연간 인플레이션율은 7.4%가 될 것이다. 그러나 CPI는 그렇게 빠르게 계속..
매기 대처가 정말로 영국에 대해 한 것
1966년에, 비틀스는 `징세원(Taxman)’이라 불리는 노래를 발매했는데, 이것은 이런 행들로 시작한다: 당신에게 그것이 어떨지 말해 주겠어당신에게 하나, 나에게 19 ...5퍼센트가 너무 작은 것 같으면, 그것 전부 빼앗지 않는 걸 감사해. ..
친환경 제품이 정말 환경을 보호할까?
우리가 일회용품 대신 사용하고 권장하는친환경 제품들이 정말 환경을 보호할까요?친환경 제품이라는 이름 뒤에 숨겨진 사실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허리띠 졸라매는 대형마트…홈플러스 서대전점도 문 닫는다
7월 31일까지만 영업…건물 활용 계획은 “미정”규제·온라인 ‘이중고’…대형마트 비용절감 사활홈플러스가 대전광역시 서대전점의 문을 닫는다. 적자가 장기간 이어진 상황에서 사업을 효율화하는 차원이다.1일 헤럴드경제 취재를 종합..
공영방송 장악 세력들의 적반하장, 민주당의 이중성을 강력히 규탄한다! (공정언론국민연대 성명)
[공정언론국민연대 성명] "국민이 민주당을 국회 제1당으로 다시 뽑아준 것은, 이런 짓 하라는 게 아니다"더불어민주당 주도의 야권이 22대 국회에서 `방송 3법` 개정을 재추진하겠다고 한다.총선 직후 민주당 외곽 지지단체들로 구성된 ‘언론..
양다리 타는 동아일보 그룹..."허위 사실 남발한 조잡한 부실 사설" (공정언론국민연대 성명)
[공정언론국민연대 성명] "두 번 사설 모두 친 민주당 좌파 매체들의 일방적인 선동성 기사에 기반한 것이어서 매우 개탄스럽다".27일 동아일보는 사설을 통해 선거방송심의위원회(선방위, 위원장 백선기)를 비판하고 나섰다. 두 번째다. 공정언..
AI와 인간, 패러다임의 변환
CFE REPORT_No.12_AI와 인간, 패러다임의 변환.pdf인공지능(AI)은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인간에게 경제적 혜택을 주고 있다. 이러한 추이는 향후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AI와 공존하는 세상에서도 유지되는 격언이 있다: “세상..
국민연금 개악 시도 중단해야
국민연금을 부실한 구조로 만드는 것은 국민의 복지부담을 늘리고 국가 경제를 블랙홀에 빠지게 하는 일이다. 정치권이 국민연금 제도를 잘못된 방향으로 개악시키려 하고 있어 우려된다.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가 `더 내고 ..
『러시아는 어떻게 제국이 되었나: 표트르 대제의 개혁』 북콘서트 개최
러시아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자유를 말하다강평기 『표트르 대제의 개혁』작가와 임명묵 『러시아는 무엇이 되려하는가』 작가의 특별 대담이 열린다.『러시아는 어떻게 제국이 되었나: 표트르 대제의 개혁』의 출간을 기념하여 재단법인..
진보적 민주주의는 1%를 위해 작동한다
2011년에 시작한 월가를 점령하라(Occupy Wall Street) 운동은 99% 대중보다 1% 엘리트를 편애한 정부 정책들에 항의했다. 그들의 항의는 정당화되었다. 주택 담보부 증권을 소유한 월가 살찐 고양이들은 구제 금융이 제공되었지만, 자기들의 일..
부자들에 관한 거짓말들이 전체 사회에 어떻게 해를 끼치는가
부자들이 거의 혹은 전혀 세금을 내지 않는다는 주장은 가짜 수치들에 기초한 거짓말이다. 사실상, 미국에서 소득자들의 [하위] 50퍼센트, 매년 46,500달러 이하를 버는 사람들은 미국에서 총소득세의 그저 2.3퍼센트만 낸다. 대조적으로, 682,50..
[칼럼] 횡재세는 금융 기업에 대한 차별적 정책, 폐기가 마땅
횡재세 실행되면 외국인 자본 유출로 혼란 일어난다선거철마다 포퓰리즘 정책 등장하면서 횡재세 거론고금리 기조에 따라 높은 이자 수익을 낸 금융 기업에 추가적인 세금을 부과하자는 횡재세가 논의되고 있다. 서민을 위한다는 명목이지만, 서..
자유기업원, 칸트 탄생 300주년 기념 세미나 성료
이번 세미나는 이번 세미나는 22일 오후 2시 열림홀에서 칸트 철학을 연구하는 전문가들이 모여 `불멸의 철학자 칸트 그가 남긴 유산을 돌아보다’를 주제로 개최됐다.민경국 강원대학교 명예교수는 `이마누엘 칸트: 자유의 철학. 정의, 자생적 ..
농업, 자본과 함께 성장하면 수출산업으로 발전 가능하다
3~4% 농업인구가 국토의 20% 사용한다식량 자급자족 하려면 스마트팜 허용되어야농업 전근대성을 탈피하면 농산물 수출, 세계적 식품브랜드 가능인구의 80%가 농업에 종사하던 때가 있었다. 채집 생활로 열매를 먹으며 살다가 농사를 지으면서 군..
MBC의 악랄한 왜곡보도, 끝까지 책임 묻겠다!
19일 좌편향 편파-왜곡보도 전문 매체로 비난받는 MBC와 한겨레가 손발을 맞춰 공정언론국민연대(공언련)의 불공정 보도 개선 활동을 맹비난하고 나섰다.친 민주당 하청 매체 대표격인 이들이 같은 날, 사실상 동일한 내용으로 공언련과 선방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