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부터 8월, 2개월간 근무한 여름학기 인턴연구원들의 수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총 12명의 인턴연구원들이 자유기업원과 함께 했습니다.
인턴 연구원들은 카드뉴스와 오디오클립, 전자책 등 여러 형태의 컨텐츠를 만들고, 언론에 직접 칼럼을 기고하는 등 짧은 시간동안에도 많은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지난 2개월동안 열심히 일한 인턴연구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자유기업원은 봄, 여름, 가을, 겨울 매학기마다 인턴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턴쉽 활동은 자유기업원의 다양한 사업들과 콘텐츠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 시: 2024년 8월 26일 (월) 오후 3시
장 소: 산림비전센터 열림홀
- 인턴 근무소감 -
자유시장경제와 전반적인 경제 흐름에 대해 저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고, 인턴분들과 연구원님분들께서 도와주신 덕분에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 임동민 인턴연구원
제 지식과 진로에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 김동욱 인턴연구원
그동안 얕게만 알고있었던 시장경제에 대해서 여러 활동들을 통해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 이형구 인턴연구원
다양한 업무와 사람들을 만나며 생각의 지평이 넓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시장경제를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 유형준 인턴연구원
생각을 다듬고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 하헌석 인턴연구원
이번 인턴 경험을 통해서 제가 부족한 점을 채울 수 있었고 좋은 분들과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정현주 인턴연구원
컨텐츠 기획, 칼럼 번역 및 작성 등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자유시장경제에 대해 좀 더 정확하게 공부하고 응용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전아영 인턴연구원
다양한 업무에 참여하면서 자유시장에 대한 지식을 키우고 성장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 정지윤 인턴연구원
우리의 일상과 항상 함께했던 자유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인연을 만나 서로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힐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권민채 인턴연구원
공기처럼 존재하는 자유의 가치는 때때로 인식하기 어렵기도 합니다. 그러나 본 기회를 통해 그 가치를 다시금 상기하고 더 나아가 배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우수현 인턴연구원
평소 피상적으로만 알고 있던 자유시장경제를 공부하고 또 괸련 콘텐츠를 만들어볼 수 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 강성일 인턴연구원
새로운 업무를 경험해보면서 성장할 수 있었고, 자유시장에 대해 깊게 공부해볼 수 있었습니다.
- 심지후 인턴연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