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부터 6월, 4개월간 근무한 봄학기 인턴연구원들의 수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총 5명의 인턴연구원들이 자유기업원과 함께 했습니다.
인턴 연구원들은 카드뉴스와 오디오클립, 전자책 등 여러 형태의 컨텐츠를 만들고, 언론에 직접 칼럼을 기고하는 등 짧은 시간동안에도 많은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지난 4개월동안 열심히 일한 인턴연구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자유기업원은 봄, 여름, 가을, 겨울 매학기마다 인턴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턴쉽 활동은 자유기업원의 다양한 사업들과 콘텐츠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 시: 2024년 6월 24일 (월) 오후 4시
장 소: 산림비전센터 열림홀
- 인턴 근무소감 -
사회현안에 대해서 더욱 관심을 갖고 여러 이슈에 대해 더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된 계기였습니다. 이러한 사안들을 다양한 컨텐츠로 가공해보고, 글도 쓰는 등 생각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식을 배운 것 같습니다. 또한 시장경제에 대해서 더 확고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된 좋은 계기가 되었습니다.
- 이수림 인턴연구원
(https://youtube.com/shorts/iVmxWn9a2_M?si=u5jkQHyatAOLuN6_)
경제정책에 대한 지식도 쌓고 또 그 방향성을 스스로도 많이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칼럼 쓰기와 AI 작곡, 발표 등과 같은 다방면의 경험을 하다 보니 재밌기도 했고, 앞으로의 제 삶에 도움이 될 경험들 같아요. 직접 만들어진 결과물들을 보니 뿌듯하기도 했고요! 이렇게 좋은 분들과 함께 귀한 경험을 하고 갈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김다은 인턴연구원
(https://youtube.com/shorts/dOkJKGM_KxE?si=4NnXDNJT9AtbRiV7)
인턴 경험이 처음이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어떤 업무를 하든 잘 이끌어주셔서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시장경제와 자유주의에 관한 지식 뿐 아니라 앞으로의 사회생활에서 가져야 할 태도와 마음가짐까지 얻어 가는 것 같아 정말 감사드립니다!
- 이혜지 인턴연구원
(https://youtube.com/shorts/39D-WTUEhik?si=TCFZhcQ1Ew5EXkc2)
인턴이 아니었다면 해보지 않았을 활동을 하며 저 스스로도 성장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분들과 좋은 곳에서 일할 수 있어서 앞으로 무엇을 하든 자신감을 갖고 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 학기 동안 신경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이 배웠고 앞으로 나아가는 길의 밑거름이 될 것 같습니다.
- 이정원 인턴연구원
(https://youtube.com/shorts/QEaDVQmOJNo?si=yrg2l1JaVtSRs9VX)
자유기업원에서 자유의 가치를 배웠습니다. 자유에 대해 글 쓰고 책들을 읽으며 제 생각과 능력이 한 층 더 성숙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연구원분들께서 가르쳐주시고 도와주시면서 제 모자란 부분을 채워주셨기에 어제보다 더 나은 제가 될 수 있었습니다. 아직도 모자른 부분이 많지만, 자유기업원에서 얻은 가치와 경험을 통해 더 나은 제가 되어 사회에 기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승준 인턴연구원
(https://youtube.com/shorts/JLpnKv7uLYw?si=ScHCi1dJI7pfQ5s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