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겨울학기 자유기업원 인턴 수료식

자유기업원 / 2024-02-27 / 조회: 1,843














2024년 1월부터 2월, 2개월간 근무한 겨울학기 인턴연구원들의 수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총 12명의 인턴연구원들이 자유기업원과 함께 했습니다.


인턴 연구원들은 카드뉴스와 오디오클립, 전자책 등 여러 형태의 컨텐츠를 만들고, 언론에 직접 칼럼을 기고하는 등 짧은 시간동안에도 많은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지난 2개월동안 열심히 일한 인턴연구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자유기업원은 봄, 여름, 가을, 겨울 매학기마다 인턴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턴쉽 활동은 자유기업원의 다양한 사업들과 콘텐츠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 시: 2023년 2월 22일 (목) 오전 10시, 2월 27일 (화) 오후 4시

장 소: 산림비전센터 열림홀



- 인턴 근무소감 -




자유기업원에서 인턴을 한 덕에 대한민국의 근본 이념인 시장경제와 자유가 무엇인지 공부 할 수 있었습니다. 인턴 초반에는 적응하느라 힘들었지만 인턴이 끝난 지금은 성장통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2개월이었습니다만 압축성장하기엔 충분한 기간이었습니다. 다른 분들께도 자유기업원 인턴을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 왕호준 인턴연구원


대학교 수준의 자료만 만들어보던 저였지만, 자유기업원의 도움을 받아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일 수 있었습니다. 자유기업원에서의 활동들을 잊지 않고 간직해 더욱 성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강채희 인턴연구원


자유시장과 경제에 대해서 배우고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자유시장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박주현 인턴연구원


딱딱하고 어려운 이론이라고만 생각했던 경제를 우리의 일상에서 주체적으로 찾아볼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점이 자유기업원 인턴십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오디오북 제작 및 칼럼 작성, 책 표지 디자인 등의 업무를 경험 하면서 여러 분야에서의 역량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자유기업원 인턴 활동을 통해 받은 소중한 피드백들은 제가 도약할 수 있는 바탕이 되었습니다.

- 정수화 인턴연구원


자유기업원에서 인턴을 하며 많은 것을 배우고 즐겁게 보냈습니다. 자유기업원은 인턴들에게 주체적인 활동을 맡기고 조사, 발표,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매주 새로운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칼럼 작성, 프레젠테이션, 책 표지 디자인 등의 활동을 통해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습니다. 또한, 인턴 동기들과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면서 인적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었고, 함께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어서 200% 만족합니다!

- 권민성 인턴연구원


자유기업원 인턴생활을 하면서 학문적으로 경제 공부를 할 때는 보이지 않았던 현실 속 경제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많이 도와주시고 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 김채린 인턴연구원


자유기업원 덕분에 좋은 환경에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함께 값진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정말 감사했습니다!

- 홍효재 인턴연구원


전공과 무관한 경제에 관해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싶었는데 덕분에 많은 경험과 지식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단순한 경제 뉴스 외에도 경제로 다양한 장르를 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고 앞으로 제가 무엇을 더 공부해야하는지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2달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 양지수 인턴연구원


짧은 기간이었지만 경제시사뿐만 아니라 디자인,작문,영상 등 다양한 지식들을 얻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진로고민이 많았는데 인턴생활을 하면서 진로방향성에 대해 확신도 생기며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같은 또래의 팀원들과도 어울리며 함께했기에 더욱 뜻깊었습니다. 그동안 잘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최연수 인턴연구원


두 달이라는 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질만큼 인턴 생활이 행복했습니다!경제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접할 수 있어 좋았고, 한층 더 성장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유기업원 인턴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꼭 도전해보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두 달동안 감사했습니다.

- 천나경 인턴연구원


겨울 방학 2개월 정도만 근무를 하고 벌써 수료한다는게 너무나 아쉬웠습니다. 인턴 생활을 하면서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자유기업원 덕분에 좋은 추억을 쌓고 갑니다. 자유기업원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정재훈 인턴연구원


이 소감 안에 감사함을 다 표현할 수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앞으로의 저한테 있어서 이 인턴 경험은 큰 자양분이 될 겁니다. 또한 '시장경제'라는 키워드로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이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고민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정말 최고로 감사했습니다.

- 이찬솔 인턴연구원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