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클라프 클라우스와의 인터뷰

도서명 바클라프 클라우스와의 인터뷰
저 자 존 H. 펀드
페이지수 18
가격 -
수량 -

도서 소개

동유럽에서 자유를 향한 급속한 진보는 몇 달 사이에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던 반체제 인사에서 국가의 지도자로 떠오르는 개인들에 대한 극적인 이야기들을 만들었습니다. 한 언론인은 폴란드의 새로운 수상이 되었습니다. 한 전직 음악가는 동부 독일의 대통령이 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극작가인 바클라프 하벨은 현재 체코슬로바키아의 대통령입니다. 또 하나의 흥미 있는 이야기는 하벨의 친구이자 현재 체코의 재무장관인 바클라프 클라우스와 관련된 것입니다.


상세 내용


바클라프 클라우스와의 인터뷰.pdf


클라우스는 노벨상 수상자인 밀튼 프리드만과 F.A. 하이에크를 읽고 자유시장경제학의 신봉자가 된 경제학자입니다. 클라우스는 조국의 사회주의 체제에 대해 지속적인 비판을 해 온 보상으로 거의 20년 동안이나 미천한 일자리로 쫓겨나 있었습니다. 지금 그는 작년 11월에 성공적으로 이룬 정치혁명에 동반하기 위해, 그가 희망했던 체코의 자유시장경제로의 혁명을 선도하는 인물입니다.


클라우스는 농담 삼아 자신을 “체코슬로바키아의 밀튼 프리드만”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때로 정치가보다는 경제학자처럼 말합니다. 확실히 그는 시장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에 대해 한 두 가지는 미국 국회의원들에게 가르칠 수 있습니다.


클라우스는 날씬하고 정력적인 48세의 무뚝뚝한 사람입니다. 그는 1960년대에 코넬 대학교에서 대학원생으로 6개월간 지냈을 때부터 미국과 미국이 가진 자유와 기회의 전통을 동경해 왔습니다.


월 스트리트저널 지의 편집기자인 존 펀드는 지난 2월 클라우스가 대통렬 하벨과 함께 미국을 공식 방문했을 때 뉴욕에서 클라우스를 인터뷰했습니다.

      삭제 수정
준비중인 문서입니다.